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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스타그램?

인스타그램은 이미지와 해시태그로 대표되는 SNS 채널 

 

 

해시태그에 따라 콘텐츠 파급 효과의 결이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파트임. 

 

 

1. 해시태그의 종류 

 

 

부스트코스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출처 

 



1) 브랜드 해시태그 : 브랜드명 및 상품명 등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가 반영된 해시태그

 

2) 연계 해시태그 : 게시물의 주제와 관련된 해시태그 (ex: #옷스타그램, #멋스타그램, #맛집 등)

 

3) 인기 해시태그 : 사용자들이 주제 관련 유무를 떠나 많이 사용하는 해시태그 (ex: #케이크, #맞팔, #선팔 등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게시물이 실시간으로 빨리 밀리면서, 사실상 검색을 덜한다는 단점이 있음. 효율성이 떨어짐. 

 

4) 타겟 해시태그 : 특정 타겟이 게시물의 주제와 관련해서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ex: #서프라이즈선물, #여행에미치다, #여기가포토존, #곰신편지, #900일 등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만일 내가 연인 대상인 브랜드를 운영중이라면 -> 서프라이즈선물로 잠재 고객에게 영업 가능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900일 해시태그라면 -> 1000일을 앞두고 있는 연인들 타겟으로 마케팅 가능 

 

5) 캠페인 해시태그 : 특정 캠페인을 목적으로 새롭게 고안한 해시태그로 사용자에게 사용을 유도, 중요한 마케팅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ex : #놀아보고서, #내가만든니케잌, #채워바나나 등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터틀힙 브랜드에서 내가 만든 케잌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있었음. 

 

 

빙그레 캠페인 해시태그 마케팅. 구글 이미지 출처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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