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해시태그 마케팅
- 고객을 마케터로 만드는 마케팅 방법
- 브랜드 -> 자체 컨텐츠 생산, 고객 -> 컨텐츠 생산 -> 저비용 마케팅 예산 집행 가능
- ex: 터틀힙 (주문제작 케이크, 케이크 포토존, 해시태그 안내 -> 브랜드 홍보)
- ex: 고프로 (사용자가 여행, 운동 영상 업로드 -> 고프로 공식 계정에서 영상 편집 등 재업로드)
2. 스폰서 마케팅
- 유료 광고. 보통 10개의 게시물 중 하나가 껴서 나타남
- 캐러셀 형태, 이미지로 분류
- CTA(Call To Action : 행동 유도 버튼) 삽입 -> 랜딩페이지 혹은 홈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게 함
3. 체험단 마케팅
- 블로그 마케팅 원리와 동일
- 유명 인플루언서에게 제품 협찬 및 노출 유도
- 수많은 팔로워에게 도달 가능
- 마이크로 인플루언서(3,000~4,000) 추천, 허위 팔로워 구별 필수
- ex: 다니엘 웰링턴 브랜드
4. 인스타워씨
- 인스타그램에 올릴 자격이 있는~ 이라는 의미로 고객이 브랜드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. 마케팅 예산, 시간 최소화 가능
-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활용되는 방법
- 유저들의 피드에 브랜드 콘텐츠를 업로드하도록 유도
- 인스타그램 이용하는 유저는 사진을 많이 찍음.
- 상세페이지 브랜드 트렌드 -> 비비드 컬러 많이 사용. 무보정.
아예 비비드 배경색을 놓고 이대로 촬영해서 업로드하는 무보정 형태 多 (라인, 카카오 상품 상세 페이지 참고)
- 상세페이지 트렌드에 맞게 인스타그램 배경도 비비드 컬러로 제품 구매 동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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